본문 바로가기
  • The greatest danger for most of us : aim too high and miss it vs. aim too low and reach it
사주명리학 | 사주분석

방탄소년단 진 사주 분석: 차가운 모범생

by Recollectº 2021. 8. 25.

 

방탄소년단 진 1992년 12월 4일 경기도 과천 출생. 출생 시간 모름. 해월 갑인일주. 삼주만 봐도 맑고 깨끗하고 정갈하고 강단 있다. 전혀 연예인 사주가 아닌데 어떻게 월드와이드 핸섬을 맡고 있는지 심히 의아하다. 이래서 자신의 가능성을 사주에 제한해서는 안 된다. 인간은 본인의 의지와 노력과 운으로 얼마든지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BTS 진을 통해서 배운다. 

 

갑인일주 간여지동이라 오백 년 묵은 느티나무가 땅 속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는 모습이다. 갑목은 자존심 강하고 명예를 추구하며 성격이 올곧으며 측은지심이 있다. 큰 나무인 갑목이 큰 나무인 인목을 만나 주관이 세고 웬만해선 굽히지 않는다. 일지 인목 지장간이 식신, 편재로 이루어져 숨겨진 음흉함 같은 건 없다.

 

 

넘치는 물로 보석을 씻어주기 때문에 인물이 매우 수려하다. 식상이나 재성이 삼주에 전혀 없어, 안타깝지만 아이돌로서의 재능과 끼는 미약하다. 빅히트에서도 얼굴 보고 캐스팅했다고 하던데, 이 분은 얼굴이 재능이고, 반듯하고 강인한 인품이 매력이며, 본인이 갖추지 못한 끼를 강한 집념과 노력으로 커버해 월드스타가 되었다. 성격은 재미없는데 얼굴이 재미있다. 

 

우연의 일치인지 사진도 푸르딩딩하고 길쭉길쭉한 게 갑인일주의 느낌인데, 물론 일주와 외모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 친구를 피터지게 학폭했다는 의혹을 받았던 배우 박혜수도 갑인일주인데 그녀의 몸은 길쭉길쭉함과는 거리가 멀지 않은가. 그런데 박혜수 얼굴을 보면 진과 묘하게 닮은 느낌이 있긴 있다. 다음 기회에 박혜수 사주도 한 번 풀어보겠다. 

 

 

조후로 보면 진의 삼주는 너무 춥다. 火기운이 없고 차가운 성질인 金水기운이 강력하다. 이런 사람은 쉽게 흥분하거나 충동적이지 않으며 냉철하고 본인을 굉장히 절제한다. 운전할 때도 다정하게 가르쳐줄 것 같은 정축일주 지민과는 달리 진은 너무 곧이 곧대로라 차갑게 느껴지는 스타일로 아기자기한 재미는 없다.

    

 

이제 대운을 보면, 1세~10세 壬子대운과 11세~20세 癸丑대운에서 계속 인성이 들어와서 얌전하게 공부 열심히 했다. 21세~30세 甲寅대운이 비겁으로 들어오는데 본인의 힘이 무지막지하게 세져서 순전히 그 기상으로 모든 걸 이루었다. 31세~40세 乙卯대운은 겁재대운이라 나의 경쟁자들이 들어오기 때문에 운세가 지금보다 하락한다. 

 

다시 말하지만 이 삼주는 너무 춥고 딱딱하기 때문에 火식신으로 따뜻하게 덥혀줘야 조후로도 안정되고 본인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다. 화 기운이 천간에 뜨는 2016년 8월 丙申년 丙申월에 방탄소년단으로 데뷔했는데 (댓글에서 방탄소년단의 공식 데뷔일은 2013년 6월 13일, 癸巳년 戊午월 庚戌일이라고 정정해주셨니다. 이 경우, 화기가 훨씬 더 막강해집니다. 아시다시피 천간은 이상 또는 정신적인 지향점인 데 비해, 지지는 현실 또는 실체적인 결과를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계사년의 지지 사화, 무오월의 지지 오화, 경술일의 지지 술토까지 연합하니 불바다가 따로 없습니다.) 그후로 세운에도 화 기운이 안 들어오고 있어서 안타깝다. 화 기운이 세게 들어오는 2026년과 2027년 진은 다시 한 번 빛날 것이며, 41세 이후 대운에서 계속 화가 들어와 인생이 순탄하다.  

 


상담 후기 확인↓ 

https://recollect.tistory.com/90

 

[2022 사주 명리학 & 별자리 점성학 종합 상담 예약] (feat.상담 후기)

안녕하세요. 사주 명리학과 별자리 점성학을 결합한 종합 상담을 카톡 채널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주원국, 대운풀이, 진로적성, 궁합 등을 꼼꼼하게 설명해드리며, 일대일 대화를 하며 실시

recollect.tistory.com

 

상담 예약 신청 ↓ 

http://pf.kakao.com/_RdNps/chat 

 

Recollect 사주 상담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