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greatest danger for most of us : aim too high and miss it vs. aim too low and reach it
사주명리학 | 사주분석

마지막 불바다 사주: 金용신이 들어와도 소용없다니

by Recollectº 2021. 9. 5.

 

丙     

申      寅

병화가 오월에 태어났다. 사방이 화염이고 갑목과 인목은 불을 키운다. 이럴 때 필요한 건 습토에 해당하는 己丑辰토 밖에 없는데 안타깝게도 원국에 없다. 어쩔 수 없이 시지의 申金을 용신으로 삼고, 비겁이 과다하니 겁중용재격(劫衆用財格)으로 이름을 붙여놓고 土가 대세운에서라도 들어오길 간절하게 기다린다. 

이러한 사주 구조에서는 申金이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다. 용신 신금이 주위에 火비겁들로 둘러싸인 군겁쟁재의 형국이므로, 오로지 土가 운에서 들어와 열기를 잡아줘야 모든 풍파를 잠재우고 편안하게 일을 풀어갈 수 있다. 만약 대운에서 기다리는 土가 들어오지 않고 대신 金이 들어온다면, 용신이 왔다고 만세를 부를 일이 아니다. 金은 들어오자마자 火비겁들의 쟁탈전에 휘말려 녹아버리기 십상이므로, 정작 용신운이 와도 흉함을 걱정해야 한다. 

 

참고 도서 : 낭월 박주현의 <용신> 

 


 

https://recollect.tistory.com/90

 

[2022 사주 명리학 & 별자리 점성학 종합 상담 예약] (feat.상담 후기)

안녕하세요. 사주 명리학과 별자리 점성학을 결합한 종합 상담을 카톡 채널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주원국, 대운풀이, 진로적성, 궁합 등을 꼼꼼하게 설명해드리며, 일대일 대화를 하며 실시

recollec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