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greatest danger for most of us : aim too high and miss it vs. aim too low and reach it
사주명리학 | 사주분석

블랙핑크 로제 사주 분석: 뜨겁게 표현해야 한다

by Recollectº 2021. 8. 21.

블랙핑크 로제. 1997년 2월 11일 뉴질랜드 출생. 인월 갑신일주. 생시 모름. 스케일이 크고 삼주만으로도 오행 구족으로 알록달록 균형감이 있다. 본인은 갑신일주인데 임수(壬水)의 생을 인목(寅木)이 월지에서 듣든하게 뒷받침을 해주니 본인의 힘이 강하다는 점에서 제니와 비슷하다. 그러나 제니가 일주 간여지동으로 뿌리를 탄탄히 내린 반면, 로제의 일지는 편관 신금(申金)이라 자신을 거침없이 극하는 억제의 힘이다. 그래서 태어나길 자존심 높고 정의로우며 쾌활한 갑목으로 태어났지만 내면적으로는 항상 스스로를 검열하고 절제하며 짓누르는, 한 마디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이다.

사주에서는 나를 나타내는 일지와 내가 속한 사회인 월지가 매우  중요한데, 로제같은 경우는 월지 인목이 일지 신금과 인신충(寅申冲)으로 충돌하고 있다. 사회궁인 월지가 손상되었기에 평범한 직장생활보다는 프리랜서나 자유로운 직업이 어울리고, 배우자궁인 일지도 손상되었기에 험난한 연애가 예상된다. 로제의 배우자는 일지의 신금 편관인데, 金 편관의 특성상 카리스마 있는 나쁜 남자이며, 인신충으로 인해 상태가 불안정하다. 지지충이 있으면 외적으로는 자잘한 사고나 부상을 조심해야 하고, 내적으로는 복잡하고 고민이 많은 사람이라고 해석한다. 그래서 예술가들에게서 충을 많이 본다.     

 

글자의 속성을 보면, 월지 인목과 일지 신금은 모두 스케일이 크고 광활한 역마를 상징하기 때문에 일평생 해외와 인연이 많다. 로제는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태어나고 자란 이중 국적자이며, 블랙핑크 데뷔 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사주에서 재미있는 건, 연간의 정화(丁火) 상관이 월간의 임수(壬水) 편인과 정임합(丁壬合)을 한다는 점이다. 정임합을 하면 본래의 기능인 상관과 편인이 묶여버린다. 다시 말해, 로제의 예술성(편인)과 끼(상관)가 천간에 떴으나 이 둘은 서로 묶여있는 형태라서, 항상 예술성과 끼가 공존하는 형태로 외부에 보여진다.    

 

로제의 상관과 편인은 묶여있는 형태가 되어 운신의 폭이 좁아졌다. 같은 멤버인 제니와 비교해보면, 제니의 상관은 합을 하지 않고 고유의 성질을 그대로 유지하는데, 로제의 상관은 편인과 합을 해 묶인다. 화려한 끼와 재능을 뜻하는 상관과 깊은 예술성을 뜻하는 편인이 각각 그 자체로 기능을 하면 좋을텐데 합으로 묶여버리니 아마 본인도 답답함을 많이 느끼리라 생각한다.

 

로제에게는 학문, 문서, 어머니를 뜻하는 편인 임수가 있긴 하지만, 앞서 말했다시피 합이 되어 기능이 약화되었기 때문에 공부 머리가 있다고 보기 어려우며 어머니에게 받는 것도 제약이 있다. 연지의 재성 축토는 상태가 양호하기 때문에 재물을 많이 갖고 태어났고 상대적으로 아버지와 더 관계가 끈끈한 것으로 보인다.      

'한겨울의 물바다'격인 제니만큼은 아니지만 이 원국 또한 볼수록 추운 사주이기 때문에 (축축한 축토, 초겨울의 인월) 火오행으로 따뜻하게 덥혀주는 것이 절실하다. 로제는 火오행이 와야 정신적으로 안정이 되고 숨통이 트인다. 블랙핑크는 2016년 8월인 丙申년 丙申월에 데뷔했다. 천간에 火오행이 태양처럼 떠오르면서 로제의 끼, 표현력, 발산을 뜻하는 정화 상관을 뒷받침해주는 시기에 화려하게 데뷔한 것이다.

 

이제 대운을 보겠다. 7세~16세에는 계묘(癸卯)대운에는 정인과 겁재가 들어와 안 그래도 강한 본인의 힘과 주체성이 강해지기만 하면서 극하고 억제하는 힘은 전혀 없어 본인에게는 좋지 않았다. 17세~26세 甲辰대운에는 비견과 편재가 같이 들어와 치열한 경쟁을 하면서 재성을 취하며 결과물을 내놓는 시기이다.

로제에게 2016년, 2017년은 火오행 식상이 들어와서 연예인으로서의 이름을 널리 알리는 시기다. 27세~36세 을사(乙巳)대운에서는 여전히 치열한 경쟁을 하며 본인의 재능을 뽐내는데 30세(2026년), 31세(2027년)이 특히 좋다. 그러나 을사대운, 특히 세운에서도 을사년이 되는 2025년에는 지지가 사신형(巳申刑)이 되니 각종 구설수나 사고를 주의해야 한다. 37세~46세 병오(丙午)대운에서 예술가로서의 최고 전성기를 맞고 심신으로 매우 행복하고 안정적으로 산다.    

 


[사주 상담 후기] 

https://recollect.tistory.com/90

 

[2022 사주 명리학 & 별자리 점성학 종합 상담 예약] (feat.상담 후기)

안녕하세요. 사주 명리학과 별자리 점성학을 결합한 종합 상담을 카톡 채널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주원국, 대운풀이, 진로적성, 궁합 등을 꼼꼼하게 설명해드리며, 일대일 대화를 하며 실시

recollec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