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greatest danger for most of us : aim too high and miss it vs. aim too low and reach it
사주명리학 | 사주분석

블랙핑크 지수 사주 분석: 권위를 두려워 하지 않아

by Recollectº 2021. 8. 21.

 

블랙핑크 지수 사주 분석. 1995년 1월 3일 서울 출생. 자월 갑오일주. 생시모름. 제니와 로제처럼 본인의 기운으로 넘쳐나는 스타일은 아니다. 인성이 있고 관성은 아예 없다. 

갑오일주다. A.O.A 설현도 갑오일주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둘의 외모가 약간 비슷한 느낌이긴 하다. 갑목 특유의 시원시원한 이목구비와 건강해보이는 피부톤. 게다가 일지 오화가 있어 야생마같이 섹시한 느낌이 있다. 일지 오화는 상관이라 성격이 화통하고 그때그때 잘 표현을 하기 때문에 울화통 생기는 일이 없다.

갑오일주치고 천성이 못된 사람은 없다고 본다. 갑목 자체가 좀 융통성이 없고 고지식하긴 해도 선천적으로 정의롭고 남을 도와주고 싶어하는 이타적인 사람이다. 여기에 갑목이 제일 좋아하고 반드시 필요로 하는 병화가 월간에 떠서 제 역할을 다 해주고 있으니 아름다운 형국이다. 밝고 친화력이 뛰어나다. 

지수의 월지는 자수 정인인데 자수는 지장간이 편인과 정인으로 이루어진 순수한 인성으로 강력한 물의 기운이다. 인성이 아예 없거나(제니) 인성이 천간합이 되어버린 (로제) 다른 멤버들에 비해 지수는 인성이 월지에 강력하게 박혀 있기 때문에 머리가 굉장히 잘 돌아가고 영리하다. 블랙핑크의 '브레인'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월지 자수의 수기운을 듬뿍 받고 자란 갑목이 오화와 병화 식상으로 온 천하에 자신을 뽑내고 있으니 흐름이 매우 좋다.

너무 좋은 점들만 얘기했으니 이젠 안 좋아보이는 점들을 언급하겠다. 월지 자수는 강력한 인성이긴 하나, 일지의 오화와 자오충(子午冲)을 한다. 로제도 월지와 일지가 인신충(寅申冲)하는데 지수 또한 충을 가지고 있다. 원래도 삼주에 관성이 없는데 여기에 사회궁인 월지까지 충을 당해버리니 일반적인 직장생활과는 인연이 없고 예술가나 프리랜서가 적합하다.

또한 월지가 일지와 충돌해버렸기 때문에 자수 정인의 상태가 전혀 온전하지 않다. 게다가 인성이 사방에 고립되어 있다. 대세운에서 金관성 또는 水인성이 와줘야 한다. 그래서 수가 넘쳐나는 제니와 상호보완이 잘 되고 서로 합이 맞는다. 서로에게 필요한 기운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지수는 타고난 두뇌는 명석하지만 정규 학업 코스를 밟지는 않는다. 최종 학력은 고등학교 중퇴.

삼주에 본인을 규율하고 절제시키는 관성이 없어서 성격이 자유분방하고 권위를 무서워 하지 않는다. 아마 YG 양현석같은 회사 높은 사람들에게 제일 입바른 소리를 많이 하는 멤버가 지수다. 제니는 의외로 눈치를 많이 보고 로제는 말발이 너무 약하다.

개인적으로 의아했던 건, 식상이 일지와 월간에 잘 발달했고 지지 오술 반합으로 연지 술토마저 식상으로 화했는데도 불구하고 지수는 춤을 잘 추거나 몸을 잘 쓰지 못한다는 점이다. 왜 그럴까? 자세히 살펴보니 월간 병화가 월지에 자수를 깔고 있어, 거의 힘을 못 받는 자리다. 게다가 일지 오화 상관은 충을 당해서 온전한 상태가 아니다.      

지수의 원국은 전반적으로 뜨겁기 때문에 월지의 자수를 계속 보충해주고 수 있는 수 기운과 금 기운이 좋다.  9세~18세 乙亥대운에는 물이 들어와서 편안한 유년을 보냈다. 19세~28세 甲戌대운은 원국과 더해져 불 기운을 치솟게 하기 때문에 전 세계에 유명세를 떨쳤다. 그러나 본인의 힘이 너무 약해지고 수 기운이 바짝 말라서 정신적으로 불안하고 행복감을 못 느낀다. 

보면 볼수록 아픔이 보였던 지수의 사주. 이제 힘든 거 다 끝났다. 앞으로 20년 지수에게 너무나도 좋은 대운이 들어온다. 29세~38세 癸酉대운, 39세~48세 壬申대운으로 지수에게 꼭 필요한 인성/관성 기운이 강력하게 들어온다. 연예인으로서 성공을 논하는 게 아니다. 정신적으로 매우 안정되고 행복감을 느끼며 모든 일이 순조롭게 흘러간다. 


[사주 상담 후기] 

https://recollect.tistory.com/90

 

[2022 사주 명리학 & 별자리 점성학 종합 상담 예약] (feat.상담 후기)

안녕하세요. 사주 명리학과 별자리 점성학을 결합한 종합 상담을 카톡 채널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주원국, 대운풀이, 진로적성, 궁합 등을 꼼꼼하게 설명해드리며, 일대일 대화를 하며 실시

recollect.tistory.com

 

 

반응형

댓글